
브라질 펫산업,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이 이끈다
건강·영양 중심으로 진화하는 펫푸드
지속가능성과 패션이 결합된 장난감·액세서리 트렌드
소비자 행동 변화와 새로운 서비스 기회
브라질 펫시장, 세계 3대 시장으로 성장
브라질 펫시장은 최근 몇 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세계 3대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반려동물은 단순한 동물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되며, 보호자들은 이름을 지어주고 정성을 다해 돌보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PetCenso 2025조사에 따르면 브라질 가정에서 반려동물은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지고 있다. ‘루나(Luna)’, ‘토르(Thor)’, ‘멜(Mel)’, ‘테오(Theo)’, ‘심바(Simba)’ 등 애정 어린 이름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이러한 문화는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의 품종 여부를 가리지 않고 사랑하는 태도로 이어지고 있으며, 실제로 브라질 내 반려견의 68%는 순종, 32%는 SRD(혼합종)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입양을 통한 SRD 반려견 증가세가 뚜렷하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입양이 크게 늘어나면서 시장은 약 46% 성장하였다고 동물보건산업협회(Sindan)의 2021년 보고했다.
<반려동물 2025년 인기 이름>

[자료: PetCenso, 2025.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