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펫산업소매협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협회소개

Home 협회소개 협회소개

한국펫산업연합회

한국펫산업연합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펫산업연합회는 2014년도에 펫샵을 하시는 분들이 모여서 만든 단체입니다. 사단법 인 인가는 2018년 4월에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친목도모와 정보공유 그리고 공동 구매 등의 목표로 출범하였으나 점차 협회가 발전하면서 업계 현안에 대처하는 일도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협회의 제 1목표는 ‘유통재벌이나 온라인 유통 대기업 등으로부터 우리의 골목상권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우리 협회는 비영리 법인으로서 회원의 회비로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협회의 경비사용을 비롯한 모든 운영사항은 투명하면서도 어떠한 법적 하자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장기적으로 회원 간의 공동협력을 통해 펫소매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국내 반려동물 산업 및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주요 목표 사업

01
유통재벌 대기업의
펫소매업으로의 침투,
골목상권의 침탈을 막아내는
사업
02
대다수가
생계형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인 회원들의 보호 및
지원 사업
03
펫소매업의
발전방향 모색 및
추진사업 발굴
04
펫소매업 관련 국내외
시장정보 공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05
펫소매업 관련 상품판매
및 유통관련 교육, 세미나,
컨설팅 등
주관
06
펫소매업 진흥을 위한
정부의 주관
운영사업
07
이 외 회원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부대사업 운영

세부적으로 추진되었거나 추진코자 하는 사업 내용

01
정부로부터 정식 비영리 사단법인 인가 사업;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업계의 대표성을 확보하였습니다.
02
펫샵의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사업; 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으로 투쟁하여 국회에서 통과가 되었고 이제 생계형 적합업종의 구체적 선정을 남겨 놓고 있는 바 여기에 펫샵이 선정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03
동반성장위원회에 펫샵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해 달라는 서류 접수
2)번 항목과는 별도로 기존 의 정부 산하기관인 동반성장위원회에 서류를 신청 하여 접수가 되었으며 현재 심사를 남겨놓고 있는 상태로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유통재벌이 펫샵 유사업종을 하지 못하도록 막고자 합니다.
04
중소벤처기업부, 농림부 등 주무관청과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동물보호법과 관련법을 우리 업계에 유리하게 제정·개정되도록 합니다.
05
중소벤처기업부 등 주정부기관과 관련 단체 등과 펫샵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방안을 추진코자 합니다.
06
펫전시회에서 펫용품을 할인 판매 행위 지양; 지역 펫샵의 매출에 절대적인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전시회의 ‘할인판매장화’를, 정상적으로 홍보만 하는 전시회가 되도록 펫산업인들과 공동 노력 중입니다.
07
홈페이지 활성화(www.kpira.or.kr)를 통해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코자 합니다.
08
세무사, 노무사 등 자문위원을 위촉하여 펫샵 운영 상 문제를 도와 드립니다.
09
변호사와 계약하여 블랙컨슈머 문제를 적극적으로 도와드립니다.
10
이미 추진되고 있는 장학사업을 좀 더 활성화 하고자 합니다.
11
회원사들이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알선하고 도와드립니다.

회원이 되어 주세요!

전국의 펫샵가족 여러분, 협회는 회원님들의 회비로 운영합니다.
협회 가입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모이실 때 우리 협회는 비로소 우리 생계가 걸려있는 펫샵을 지켜낼 수 있는 힘을 더하게 됩니다.
많을수록 좋습니다. 회비는 직원 월급과 기타 경비로 쓰입니다. 회비는 단돈 1원도 헛됨이 없이 쓰이고 또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협회는 풍전등화에 있는 펫샵과 유통업계의 바람막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디 협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하는 바입니다.
첨부되어 있는 입회신청서를 출력하셔서 정보기입 후 아래 팩스로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Fax
02)452-3667(代), 02)2264-0764
사)한국펫산업연합회 입회신청서 다운

회원사 문의

02-452-3666 / 010-5276-7123 / 010-8711-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