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펫산업소매협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협회소개 인사말
비영리법인 설립허가 통보…
수신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장’
2018년 4월 10일 늦은 오후 중소벤처기업부가 보낸 등기 한 통이 사무실 책상에 놓여 있었습니다. 그토록 기다리던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증’과 통보관련 공문을 손에 쥐게 된 것입니다. 형언할 수 없는 기쁨과 함께 그간 우리 회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 그리고 앞으로 ‘우리’를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모두 한꺼번에 제 머릿 속을 가득 채웠습니다.

정부로부터의 이번 법인설립 승인은 우리 회원 모두의 염원과 적극적인 협조, 집행부의 시의적절한 업무추진력과 대관업무의 결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말 제2대 회장으로 추대되어 올 초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던 저에게는 첫 번째 공약의 실현이기에 더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우리는 친목과 단합만으로는 부족했다는 것,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깨달았습니다.
이제 마침내 정식으로 펫산업 소매업의 대표단체로 승인받은 우리 협회의 이름으로 하나되어 우리의 생계와 가족을 지켜내는 것, 이젠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누구도 우리 스스로를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지금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한다면 그 많았던 다방, 동네슈퍼, 골목빵집들의 초라한 뒤를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제일 큰 힘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전임 집행부 여러분의 남다른 노고에 대해 다시한번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맘껏 서로에게 축하의 말씀과 응원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협회가입을 독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시다시피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때 협회는 진정한 힘을 갖게 되며 이로 인해 우리 모두의 숙제를 오롯이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할 일은 태산입니다.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을 비롯해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등 굵직한 현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유통재벌의 펫샵 진출을 결사적으로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펫샵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법제화함으로써 현행 중소기업적합업종 제도를 특별법 제정을 통해 더 강하게 보완해야 합니다.
당연히 우리 협회가 회원 여러분의 힘으로 반드시 이뤄내야 할 시급한 당면 과제입니다.

사단법인 한국펫산업소매협회는 회원 여러분의 협회입니다. 직원 한 명과 책상 하나.
아직 열악한 조건입니다만 회원 여러분의 관심으로 힘을 얻고 자랍니다.
여러분의 뜻과 의지를 담아서 생계형 업종 종사사업자로서의 당연한 권리를 대내외에 주장하고, 우리의 권익을 지켜나가는 데 오늘도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협회 가입과 동참을 소원합니다.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우리들의 진정한 봄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반드시 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장 이기재

회원사 문의

02-452-3666 / 010-5276-7123 / 010-8711-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