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펫산업소매협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협회소식

Home 소식·보도·해외자료 협회소식


이기재 협회장 국회 제역할찾기 촉구 기자회견참

admin 2019-06-13 08:39:42 조회수 485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11일 국회 앞에서 국회 제 역할 찾기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가 정쟁보다 민생을 우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소상공인연합회 회장단이 참석한 이날의 기자회견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회 공전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올해 들어 국회는 유명무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들의 염원인 소상공인기본법과 소상공인들에게 최소한의 울타리를 마련하기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방안 등이 국회에서 잠자고 있다면서, 정치권이 힘겨루기를 하는 동안 정작 민생은 뒤로 밀리고 소상공인과 서민들은 힘겨운 상황으로 내몰려 있다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정치인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소상공인들을 돌보지 않는 현실은 국회가 과연 국민의 대의기관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의문마저 들게 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위기의 경제상황을 외면한 채 소상공인들과 서민들의 힘든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법안 하나 만들지 못하고 정쟁만 일삼는 국회에 대해 소상공인들과 서민들의 분노는 극에 달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국회가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온다는 헌법에 기초하여 법을 제정하고, 행정부에 대한 견제 기능을 다하며 민생 국회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발언에 나선 소상공인연합회 권순종 부회장은 국회가 헌법을 무시하며 핑계만 대고 있다라고 말하고, “소상공인기본법, 유통산업발전법, 최저임금 관련 대안 등 소상공인 현안을 국회가 시급히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사 문의

02-452-3666 / 010-5276-7123 / 010-8711-0006